보도자료

  • HOME > 알림센터 > 보도자료

광주전남SW융합클러스터사업단, '전남 SW융합 미래인재양성캠프'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작성일18-12-19 15:20 조회434회 댓글0건

본문

 

광주전남SW융합클러스터사업단, '전남 SW융합 미래인재양성캠프' 성료

발행일 : 2018.12.17      
 

광주전남소프트웨어(SW)융합클러스터사업단(단장 박복길)이 주관하고 전남도교육청이 후원한 '2018 년 전남 SW융합 미래인재양성캠프'가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목포 청소년수련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캠프는 전남지역 정보통신기술(ICT)전략산업과 연계한 소프트웨어 융합 교육을 학생들이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지역 18개 초·중학교 학생과 교사 100여명이 참가했다. 

캠프는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눠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4명씩 팀을 이뤄 에너지·우주항공·농수축산·해양조선 등 분야별 프로젝트 학습과 체험활동을 수행했다. 컴퓨팅 사고력을 신장시키고, 전남의 미래 산업과 SW융합 연계방법에 대해 고민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업단은 캠프 마지막 날에는 활동한 내용과 제작한 결과물에 대한 발표시간을 가졌으며, 심사를 통해 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4) 총 7팀을 선발해 시상했다.

광주전남소프트웨어(SW)융합클러스터사업단이 주관하고 전남도교육청이 후원한 2018년 전남 SW융합 미래인재양성캠프가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목포 청소년수련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광주전남소프트웨어(SW)융합클러스터사업단이 주관하고 전남도교육청이 후원한 2018 년 전남 SW융합 미래인재양성캠프가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목포 청소년수련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black_x.png

'해상왕 장보고 푸른바다 만들기'를 주제로 대상을 수상한 윤정환(13·남평초)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지역 주요 산업과 소프트웨어가 어떻게 융합되는지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다른 학교 친구들과 팀원이 되어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고민했고, 이를 통해 대상이라는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어서 매우 기쁘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복길 단장은 “이번 캠프는 지역 전략산업을 SW융합교육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소프트웨어에 대해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앞으로 도내 학생들이 미래 창의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 ​http://www.etnews.com/20181217000196

패밀리 사이트
전체보기
이전
정지
재생
다음